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구버전) - BH3D뉴스

(구버전) - BH3D뉴스

BH3D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BH3D조형학원, 2020년 국민내일배움카드 활용 3D프린터 취업교육 실시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0-03-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37


구직자 및 재직자 등이 취업 및 창업을 목표로 교육 받을 때 활용하던 내일배움카드가 혜택 수혜자가 증가하면서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변경됐다. 500만원까지 지원금이 늘었으며, 사용 가능 기간도 최소 1년에서 최대 5년까지 기간이 늘어났다.

 

교육 받을 수 있는 분야 중 3D프린터는 4차 산업혁명에서 제조업 및 신소재 등 다양한 분야와 연계돼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실제 3D프린터가 실사용 되고 활용분야가 넓어지면서 시제품 생산 및 수정 시간이 단축되고 피규어 제작 등에 활용되고 있다.

 

3D프린터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BH3D조형학원에서는 3D프린터를 활용해 취업 및 창업을 목표로 하는 구직자들을 위해 3D프린팅 피규어 제작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3D모델링과 지브러시 교육 등 수강생 눈높이에 맞춰 커리큘럼을 운용하고 있다.

 

수업 중에도 각자 진도에 맞게 개별적으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되며, 필요한 부분들을 세밀하게 체크하면서 교육을 진행한다. 인체조형의 기본을 배우는 인체조형커리큘럼에서는 가톨릭의과대학 응용해부학 연구소와 함께 공동 연구 개발한 교보재로 수업이 진행된다.

 

3D지브러시 수업에서는 3D스캔과 스캔데이터 보정, 정합방법과 함께 기본 구에서 인체를 만들어나가는 모든 과정을 교육하며, 인체가 아닌 동물형, 아트토이, 크리쳐 등을 만들기 원하는 경우 수업과정을 통해 만들어볼 수 있다.

 

3D프린터 실무제작자 양성과정인 만큼 실제 사용되는 3D스캐닝 관련 부분도 배울 수 있다. 실제 3D스캐닝을 진행해 정합과 보정을 하며, 피규어 제작에 활용하고 있는 방법을 배우고 익힐 수 있다.

 

기초부터 교육이 진행되며, 3D프린터 출력방법에 따른 후처리방법, 후가공방법까지 배우고 경험해볼 수 있다. 후가공된 원형을 실리콘 몰드로 제작해 복제해보고 복제된 피규어베이스에 도색하는 과정까지 피규어 제작의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다.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새해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국민내일배움카드로 3D프린터 취업 및 창업과정을 배우고자 하는 분들에게 밀착형 커리큘럼으로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실제 3D프린터를 활용한 피규어 제작 및 후가공, 도색 등 실무에 능한 전문가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구직자54기 과정은 2월 초순 개강 예정이며, 카톡 및 전화상담을 통해 수업과 관련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출처 : 뉴스페이퍼(http://www.news-paper.co.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