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구버전) - BH3D뉴스

(구버전) - BH3D뉴스

BH3D뉴스

게시판 상세
제목 성장하는 캐릭터피규어 산업, 3D프린터 전문 BH3D조형학원 기업 마케팅 활용법 제시
작성자 대표 관리자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9-08-13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70


캐릭터 콘텐츠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다. 웹툰의 드라마화, 캐릭터피규어 산업의 성장, 3D프린팅 피규어 생산량 증가 등 다양한 시장이 형성돼 가고 있는 가운데, BH3D조형학원은 캐릭터 산업과 관련한 기업 마케팅 활용법을 제시하고 기업 마케팅 사례를 공개했다.

 

완구제품으로 활용됐던 캐릭터피규어는 최근 사은품 등 마케팅으로 활용되고 있다. 예를 들어 최근 한 교육기관에서는 인기 높은 강사의 실사피규어를 제작해 강좌를 등록한 학생에게 제공하는 마케팅을 실시했다.

 

3D프린터 전문 교육기관 BH3D조형학원은 이처럼 기업 마케팅에도 활용되는 캐릭터 피규어를 샘플제작부터 소량 자체 생산, 대량 금형 생산까지 체계적인 프로세스로 진행하고 있는 곳이다.

 

BH3D조형학원에서는 앞서 언급한 교육기관의 사례 외에도 게임 업체에서 게임캐릭터 피규어를 제작해 방문객 증정 마케팅 광고에 활용한 사례, 금융사에서 사내 연말연시 임원진의 피규를 제작해 행사아이템으로 활용한 사례, 관공서에서 지자체 캐릭터 피규어를 제작해 VIP선물로 활용한 사례 등을 공개했다.

 

대기업부터 학원, 게임사, 스포츠구단, 관공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된 3D프린팅 캐릭터피규어는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활용될 전망이다.

 

BH3D조형학원은 지속적으로 3D프린팅 캐릭터피규어 제작 사업을 이어온 곳으로 3D프린팅 툴 관련 교육과 피규어 제작 교육도 함께 실시하고 있는 교육기관으로도 알려져 있다.

 

3D프린팅 BH3D조형학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캐릭터 콘텐츠의 힘은 계속해서 많은 산업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며 특히 기업 마케팅 활용 수단으로 더 많은 부분에서 활용될 수 있을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BH3D조형학원은 캐릭터 제작 브랜드 티토이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으며 53D프린트 교육 개강 일정을 공개한 바 있다.

 

출처 : 당진신문(http://www.idjnews.kr)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